알림GMAIL로 메일 제공 업체 설정하는 방법

내 사이트에서 신규가입, 주문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메일을 보내게 될 때 사이트의 소유자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내는 메일 서버(내 사이트)와 보내는 메일 주소의 도메인이 다를 경우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발송메일을 Gmail(지메일) 주소로 하시는 경우 다음의 절차에 따라 메일 제공 업체 설정은 진행해주세요.


설정방법

1단계: Gmail 설정
  1. Gmail에 접속합니다.
    주의 : 모바일에서는 불가합니다. PC로 접속해주세요.
  2.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환경설정에 접속합니다.
  3. 전달 및 POP/IMAP으로 이동합니다.
  4. IMAP 액세스에서 IMAP 사용을 선택합니다.
  5.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2단계: Google 계정 설정

Google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을 사용하지 않은 계정은, Google 계정 설정에서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을 허용이 설정되어 있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설정방법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경우 이 단계는 건너뛸 수 있습니다.

3단계: 메일 발송 설정
  1. 사이트 관리자 메뉴에 접속합니다. 접속방법
  2. 왼쪽 관리 메뉴에서 [사용자 관리 - 메일 발송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제공업체Gmail로 선택합니다.
  4. 다음 항목들을 설정합니다.
    • 발신자 메일 주소 : Gmail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시 : myid@gmail.com 또는 G suite 사용 시 myid@mydomain.com
    • 로그인 ID : 이메일 형식으로 된 Google 계정을 입력합니다.
    • 패스워드 : Gmail(Google)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주의 : 2단계 인증 사용시 앱 비밀번호 관리에서 발급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인증메일 주소 : 수신 가능한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발신자 메일 주소와 같아도 무방합니다.
  5. 인증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입력하신 인증메일 주소로 수신된 메일을 확인합니다.
  7.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8.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적용합니다.

전송한도 : 1회당 최대 100명, 하루 최대 500개


인증메일이 오지 않거나 SMTP 연결 실패시 조치방법

  1. Gmail에 로그인 시도 차단 메일 확인 후 내 활동 확인 버튼 클릭
  2. 메일이 오지 않은 경우 Google 계정 설정의 최근 보안 관련 활동 방문
  3. 중요 보안 경고 창이 나타나면 최근에 Google 계정 로그인이 차단된 적이 있나요? 에서 클릭
  4. 메일 발송 설정에서 인증메일 재시도 진행
  5. 만약 위의 도움말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https://www.google.com/accounts/DisplayUnlockCaptcha 페이지를 방문하여 해당 페이지에서 액세스를 허용해주신 후 다시 인증메일을 시도해 주세요.
  6. 위 액세스 허용은 즉시 반영되지 않으며, Google 계정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관련 도움말

메일 제공업체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상호명 : 애드리빙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1539호

사업자등록번호 : 106-04-80687 조회하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용산-00950 호

T.1566-5733  F.02-6499-3299  E.so2815@naver.com

운영시간 : 평일 AM 10:00 ~ PM 18:00(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AM 11:30 ~ PM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