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구매자가 주문 시 택배를 요청했는데, 방문수령하였습니다. 배송완료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구매자가 상품 주문 시 택배를 선택했는데, 구매자 사정에 따라 방문수령한 경우 자동 배송완료가 불가하며, 판매자가 직접 강제 배송완료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처리방법

  1. 관리자 메뉴에 접속합니다. 접속방법
  2. 왼쪽 관리 메뉴에서 [쇼핑 > 주문관리]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3. 강제 배송완료 처리할 주문 건을 선택합니다.
  4. 운송장번호 항목의 옵션을 다음처럼 설정합니다.
    • 택배사 : "기타택배"를 선택합니다.
    • 송장번호 : 향후 구분을 위해 송장번호에는 "방문수령"을 입력합니다.

  5. 발송 경고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발송처리 완료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상단 배송중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8. 배송중 주문 건을 선택합니다.
  9. 기타 주문처리를 클릭하고, 강제 배송완료 처리를 클릭합니다.

  10. 강제 배송완료 경고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강제 배송완료 처리 완료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상단 배송완료 탭을 클릭해, 강제 배송완료 처리된 주문을 확인합니다.


관련 도움말

상호명 : 애드리빙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1539호

사업자등록번호 : 106-04-80687 조회하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용산-00950 호

T.1566-5733  F.02-6499-3299  E.so2815@naver.com

운영시간 : 평일 AM 10:00 ~ PM 18:00(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AM 11:30 ~ PM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