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특집

남들 다 하는 크리스마스 마케팅, 대체 왜 하는 걸까요? 크리스마스는 1년에 한 번 오는 기념일 인만큼 시즌성이 강하고 실제로 매출이 2~5배까지 올라간다고 해요. 조금만 신경 쓰면 쉽고 빠르게 매출을 올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고객이 행복해지면 돈을 쓴다는 사실, 잘 아실 거예요. 크리스마스에 고객들은 신이 나고 그만큼 소비도 많이 하게 됩니다. 마케팅을 준비할 때는 이런 소비자 심리를 예측 및 파악해서 상품 및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리 브랜드를 이미 알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반응이 좋았던 상품과 서비스를 더 고도화해서 출시하고, 신규 고객들에게는 따끈따끈한 프로모션을 제공해 브랜드를 더 확실히 알려야 합니다. 고객들은 이미 구매 의사가 높아서 매력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올해는 바깥 활동이 조심스러워 홈 파티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에서는 인테리어 소품 개발을, 패션 커머스에서는 홈 파티룩 스타일링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의 고수들이 전하는 레시피 팁을 함께 확인해 볼까요?


기획전 광고로 구매 유도 하기

저희 고객들은 기념일, 생일, 승진, 아기의 탄생처럼 축하할 일들이 가득할 때 원모먼트를 많이 찾아주세요.


크리스마스도 빼놓을 수 없는 세레모니 중 하나인데요. 올해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어요. 특히 겨울에는 밤이 길어지다 보니 조화와 조명이 함께 있는 무드등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또 포근한 느낌의 목화가 들어간 꽃다발도 인기템중 하나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원모먼트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상품 기획전을 안내해 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구매 유도하기

작은 조명 하나로도 집의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어 많은 분이 저희를 찾아주시는데요. 특히 연말에는 조명을 바꾸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보통은 한 번 인테리어를 바꾸면 오랜 기간 유지하기 때문에 저희 고객분들은 구매 결정을 신중하게 하는 편이죠.


제일조명은 고객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미리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구매하고자 하는 조명을 설치하려는 곳에 합성해 미리 보기를 보여드리는 서비스예요. 특히 결제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미리 보기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 캠페인을 활용해 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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